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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가는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솔직히 지금 당장 푸쉬업 하시면 몇 개나 .." 라는 글이 올라왔고, 밑에 댓글 중에 팔굽혀 펴기에 관한 사이트가 소개되었습니다.

대학생 때에는 80개 정도까지 해봤던 기억은 있지만, 100개씩 해볼 생각은 한 적이 없습니다.

요즘 아기와 놀아주는 것이 제가 하는 운동의 전부라서 어떻게 운동을 할까? 고민을 하고 있는 중이라서 괜찮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고 따라 해 볼까 합니다...
사실 놀이 기구 타는 느낌으로 놀아 주는 것은 괜찮은 근력 운동이 되는 것 같지만,, 아무래도 아기가 멀미를 좀 할 것 같아서... -.-; 좀 정적이고 정서에 도움이 되는 놀이로 바꾸려고 하고 있습니다...^^

일주일에 3번씩 정해진 프로그램을 소화시키면서 6주에 걸쳐서 팔굽혀 펴기 100개를 하는 스케줄이니다.

One Hundred Pushup

프로그램을 시작하기 전에 최대한 자신이 할 수 있는 만큼 많이 팔굽혀 펴기를 한 다음에 그 숫자에 맞추어서 자신에게 맞는 스케줄을 선택하면 됩니다.

5개도 못 하는 사람의 경우는 무릎을 바닥에 닿게 하고 팔굽혀 펴기를 하는 프로그램을 권하고, 100개 넘게 하는 사람에게는 이런 프로그램을 따라하는 것이 별 도움이 안 된다고 합니다.(당연하겠죠...)

[팔굽혀 펴기 5개가 힘든 경우에는 무릎을 땅에 닿게 하고 팔굽혀 펴기를 먼저 하는 것이 좋다. - 사진 출처: 마바리의 운동교실]

저는 요즘 저질 체력이 되기는 했지만, 이 프로그램을 따라서 할 수 있는 수준은 되는 것 같습니다.

테스트 후에 첫째주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토요일에 시작한 팔굽혀 펴기 프로그램 붉은 색 박스 안 쪽이 마바리가 따라한 프로그램입니다.]

위 도표에 표시된 프로그램을 따라했습니다. 저질체력이 되어서 그런지 꽤 힘들게 했습니다. 월, 수, 금은 이 팔굽혀 펴기 프로그램을 따라하도록 하고, 화, 목, 토는 윗몸일으키기 프로그램을 따라해볼까 합니다.

팔굽혀 펴기 100개를 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마크를 붙일 수 있다고 하는군요.

[팔굽혀 펴기 100개를 했다는 자랑스러운 로고, 나중에 하게 되면 블로그 옆에 붙여볼까?? - 그림 출처: hundredpushups.com]

과연 6주 동안 열심히 프로그램을 따라하면 팔굽혀 펴기 100개을 할 수 있게 될 지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시작해볼까 합니다.

그럼 다음 팔굽혀 펴기에 관한 포스팅은 6주 뒤에 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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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Favicon of http://www.sypark.net 박성용  수정/삭제  댓글쓰기

    서킷 프로그램의 일종인가보군요.. 저도 해보겠습니다 :-)

    2009.03.09 22:12 신고
  2. Favicon of http://ohandhong.com 오앤홍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도전합니다.ㅋㅋ 100개하는 날 자랑하면 좋겠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2009.03.10 08:06 신고
  3. Favicon of http://iconiron.tistory.com 레오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마자세로 앉았다 일어서기 다이어트로 유명한 외국여성이 있읍니다
    한번에 1,000번씩 한다고 합니다

    몇 번 해봤는데 600회를 채우기 힘들더군요

    2009.03.10 22:24 신고
    • Favicon of http://mabari.kr 마바리  수정/삭제

      대학생 때 운동 부족이라고 느껴져서 저도 해본 적이 있습니다.

      1000개 넘게 했더니 많이 힘들더군요... -.-;
      (다음 날 일상생활도 만만치 않았습니다.)

      다이어트 효과는 있겠지만, 그 이상의 것을 얻을 수는 없어서 다시는 안했습니다...^^

      2009.03.11 07:58 신고
    • man  수정/삭제

      맨몸으로 하는 스쿼트 말씀인가요? 이거 운동효과가 아주 좋다고 알고있는데... 거의 운동효과가 없습니까?

      "다이어트 효과는 있겠지만, 그 이상의 것을 얻을 수는 없어서 다시는 안했습니다."

      2009.05.09 18:00 신고
  4. Favicon of http://blog.daum.net/doctorbear 낭만곰탱  수정/삭제  댓글쓰기

    음...팔굽혀 펴기도 자세 속도에 따라 힘이 많이 차이가 나더군요....근데 선생님이 하시겠다는 것을 보니 왠지 따라 해보고 싶어졌습니다.ㅋㅋㅋ
    하지만 요즘 근력운동 비중이 높은 편이라서...일단은 페~스

    2009.03.12 09:58 신고
    • Favicon of http://mabari.kr 마바리  수정/삭제

      저 처럼 운동은 하고 싶지만, 이런 저런 핑계(?) 때문에 못 하는 사람들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선생님처럼 운동하는 분에게는 해당사항 없습니다...^^

      2009.03.12 11:24 신고
  5. Favicon of http://brucemoon.net bruce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3셋트에 걸쳐 100개정도 하는데, 요즘 안한지 꽤 된거 같네요
    다시한번 가다듬어 보겠습니다. 그리고 저 로고 블로그 위젯용으로 좋네요. ^^

    2009.03.13 13:17 신고
  6. Favicon of http://mu.minds.kr mu  수정/삭제  댓글쓰기

    팔굽혀펴기 100회 계속 하시는지요? 저도 이글 보고, 9주째 따라 하는 중인데, 3주차 부하에서 더 이상 진도가 나가지질 않네요 -.-

    2009.06.10 14:21 신고
  7. 행인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거 6주 동안 운동하면 6주 뒤엔 팔굽혀펴기 100개를 할 수 있게 된다는 건가요
    아니면 단지 6주 동안 말 그대로 '딱 100개' 한다는 건가요?

    2010.05.11 20:31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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