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유명 요리사는 거의 연예인 수준의 관심을 받게 되는데요. 영국에서도 유명 요리사는 관심의 대상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런 유명 요리사의 음식 메뉴는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즐겨 먹게 되는데, 슈퍼에서 판매하는 즉석 식품이 영국 유명 요리사의 음식보다 더 건강한 음이라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영국의 유명 의학 잡지 BMJ에 실린 연구를 보면, 연구진은 유명 요리사의 음식이 얼마나 건강에 이로운지 알아보기 위해서, 유명 요리사의 메뉴 100가지와 영국 내 대형 유통 회사 3군데에서 판매되는 100가지 즉석 식품을 비교해봤다고 합니다.

분석 결과, 유명 요리사의 음식 메뉴와 즉석 식품 둘 다 WHO의 식품 권장 기준을 만족시키지 못 했다고 합니다. 유명 요리사의 음식 메뉴는 즉석 식품보다 지방, 단백질, 포화지방이 더 많아서 열량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즉석 식품은 유명 요리사의 음식 메뉴보다 소금이 더 많이 들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유명 요리사의 음식 메뉴에는 싱거우면 소금을 더 첨가하라고 적혀 있어서 정말 소금을 적게 섭취할 수 있는지는 의문이라고 연구진은 설명했습니다.

영국 유명 요리사의 요리 책이라고 꼭 건강에 좋은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요즘은 스스로 요리에 관심을 가지고, 영양균형을 잘 맞출 수 있는 요령이 필요한 세상이 된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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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아야나미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런데 질문이 있는데요, 하루 총 섭취 칼로리 말고도, 음식 섭취 후 행동도 지방 축적에 영향을 주나요?

    흔히 먹고 바로 자면 다 살로 간다고 하잖아요, 이게 진짜인걸까요?
    아니면 총 섭취 칼로리만 조절하면 괜찮을까요?

    물론 먹고 바로 자면 역류성 식도염 같은 다른 질환에 노출된 위험이 많겠지만,
    단순히 지방 축적이라는 측면에서 봤을 때도 안 좋은 건가요?

    점심 식사 후 낮잠 20분도 살 찌는 지름길인걸까요? 궁금해요 @-@

    2012.12.27 22:49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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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격렬한 운동 후에 식사하고 20분 정도 살짝 수면을 취하는 것은 괜찮을 것 같은데, 일상 생활 중에 식사하고 바로 자는 것은 대사적으로 안 좋을 것 같기는 합니다.

      식사 전후 행동에 따라서 흡수한 영양분이 어디로(근육, 지방, 간) 갈지 모르니까요.

      2012.12.28 08:33 신고
  2. 아야나미  수정/삭제  댓글쓰기

    24, 25일 이틀 동안 넘 정신 놓고 열심히 먹었더니 무려 2킬로가 쪘어요. 그런데 이 포스팅을 보니 마음이 더 안 좋네요.ㅠ.ㅠ 하지만 이 시기가 아니면 언제 죄책감 없이 먹는 걸로 사치(?)를 부리겠어요.....

    그냥 맛있게 먹은 걸로 만족할래요. 어차피 건강해지려고 스테이크 먹거나 호텔 뷔페 가는 거 아니니깐요^^:::::

    (물론 전 체지방 축적이 아니라 글리코겐 로딩이라고 믿고 있어요....쿨럭.....)

    2012.12.27 22:50 신고
    • Favicon of http://mabari.kr 마바리  수정/삭제

      요리사의 화려한 음식을 매일 먹는 것은 문제가 되지만, 가끔 즐기면서 먹는 것은 좋죠.
      삶을 위한 식사와 즐거움을 위한 식사 둘 다 중요한 것입니다. 상황에 맞춰서 그 비율을 조절하면 됩니다...^^

      2012.12.28 08:30 신고
  3. 아야나미  수정/삭제  댓글쓰기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밥 먹고 조금씩 자는 습관을 고쳐야겠네요. *^^*

    2012.12.28 12:44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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