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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찾아본 단어를 또 찾아볼 필요는 없으나... 추출 프로그램은 그런 것 신경 쓰지 않으니 보통 수작업으로 검토해야 하는데...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이용하면 이런 작업을 수월하게 처리할 수 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에 sheet1에는 최근 추출한 단어를 입력하고, sheet2에는 기존에 찾아본 단어를 입력한 후에 구글 스프레드시트로 가서 'Power Tool'의 Dedupe & Compare를 실행한다.(실행 전에 부가기능을 설치해야 한다.)

우측 화면에서 중간 항목(Compare key columns in two sheets to find duplicates)을 선택한다.

비교할 두 열을 고르는데, 자동 모드에서 잘 찾아준다.(일단 새로 추출한 단어를 선택)

기존에 찾아본 단어도 2단계에서 잘 알아서 찾아낸다.

새로 추출한 단어 중에서 기존에 찾아보지 않은 단어를 찾는 옵션을 선택한다.

4단계에서는 아래처럼 선택한다.

새로 등장한 단어는 따로 모아서 새로운 시트에 넣는 옵션을 선택한다.

그럼 'Power Tool'이 열심히 일한다.(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니 천천히 기다린다.)

열일을 마치고, 502개의 단어를 찾았다는 메시지가 나온다.

새로운 시트에 찾아낸 단어 502개가 정리되어 있다.

이렇게 정리된 단어는 기존에 찾아본 단어에 추가하는 번거로움을 감수해야 다음 작업이 수월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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