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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밀댓글입니다

    2016.06.02 1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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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밀댓글입니다

    2016.05.21 19:47
  3. ㅎㅎ  수정/삭제  댓글쓰기

    젖산염때매 들리게됐는데 옛날글이네요 ㅋㅋ 아직도 운영되는 블로그인걸까요 ㅋ

    2016.05.14 04:46 신고
  4. 장성수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좋은 정보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ㅠ 저는고시촌에서 생활하는 수험생입니다만 공부하면서 운동에 대해 질문해도될까요?
    제가 보는 시험이 체력시험이 있어서 운동이 필수입니다만 저는 주2회 는 스트랭스 운동을하고
    나머지 1회는 거의 안하나 가끔 달리기를 합니다
    문제는 스트랭스 운동후 피로감이 너무 큽니다만
    유산소 운동을 안해서 그런걸까요~?
    운동시간은 스트레칭까지 1시간30분이네에 끝냅니다만 힘들어도 유산소 하는것이 피로에 도움이 되는지요 그리고 운동시간대가 점시먹고 2시간 후 2시에 합니다만 자기전시간으로 운동을 옴기는 것이 더 효과적일지 궁금함니다 ㅠ

    2015.09.16 13:43 신고
    • 장성수  수정/삭제

      공부하면서 효과적인 운동시간과
      피로감을 줄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2015.09.16 13:44 신고
    • 장성수  수정/삭제

      한가지 더 궁금한것은 일반적인 수험생들중
      아에 운동을 안하는것보다 하는것이
      공부하며 쌓이는 피로에도 도움이 되는것린지요 아니면 그냥 공부만 하는것이 피로가 덜 싸이는것인지 궁금합니다.

      2015.09.16 14:04 신고
    • ㅎㅎ  수정/삭제

      시험은 붙으셨나요?

      2016.05.14 04:59 신고
  5. Favicon of http://book2talk.tistory.com FindZone  수정/삭제  댓글쓰기

    답변감사합니다. ^^
    답변을 들으니 더 궁금해 져서 한가지만 더 여쭤볼게요. 사람마다 차이는 있지만, 간의 혈당 완충작용이 약하거나, 근육의 탄수화물 저장능력이 약하면, 안좋은 탄수화물(초콜렛,면종류 같은..)은 더욱 건강에 안좋을 것 같은데요. 라면을 먹으면 점심먹고 심하게 졸리고, 오후내내 나른하고 이런.. 존다이어트에서 탄수화물을 줄인다기보다는 안좋은 탄수화물(면류, 흰쌀밥)대신, 야채,과일 위주로 챙겨먹는다든가 이런 것은 도움이 되겠죠? 이건 상식적으로도 당연하다고 생각됩니다만(실제로도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컨디션이 많이 다른데..느낌을 착각한 것일까요?). 그리고 한국의 식단이 쌀밥위주라 아무래도 탄수화물이 과도한 식단일 것 같은데, 그런 면에서 단백질의 비중을 중요시하는 존다이어트 이론이 도움된다고 생각했거든요. 크로스핏을 하면서 존다이어트도 같이 많이 권하고 그런것으로 알고있구요..상식적으로 생각해도 존 식단이 혈당조절에도 좋을것 같고, 지방줄이는 면에서도 좋을 것같구요. 제가 존 다이어트 책을 보면서 너무 그 이론을 신봉하게 되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마바리님이 책을 읽다가 영 아니었다는 이유가 제일 궁금합니다. 책에 이론 중 단밴질을 잘 먹어야 글루카곤이 나오고 이를 통해서 간에서 탄수화물을 잘 꺼내서 뇌로 공급하고, 탄수화물이 지나칠때 인슐린 과다분비로 지방으로 저장만하면서 꺼내지는 못하는 안좋은 점...., 즉 탄수화물과 단백질의 균형이 호르몬 균형을 주고, 건강에 가장 핵심적인 요소라는 책의 내용에 대해서.. 내용들이 일반적인 의학상식과 맞지 않거나 틀린 부분이 있는 것인지요 ? 아니면 너무 당연한 것에 대해 효과가 과장된 것이어서 읽다가 마셨다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일반인 입장에서는 그런 책을 보면 끄덕끄덕하면서 맞는가보다 하고 너무 신봉하게 되지 않나 싶습니다. =.=;;

    2015.01.29 15:13 신고
    • Favicon of http://mabari.kr 마바리  수정/삭제

      존 다이어트라고 하는 것도 일반적인 건강 식단에 불과하죠. 그런 식단의 효과를 너무 과장되게 포장하고 있어서 별로 읽고 싶지 않았습니다.(일반적인 과대광고 서적과 비슷한 흐름을 보이고 있어서)

      저도 가끔 진료실에서 당지수, 탄수화물 함량에 대한 언급을 할 때가 있지만, 그런 내용보다는 주로 영양 균형에 초점을 맞춰서 이야기합니다.

      최근 발표된 연구를 보면 당지수, 탄수화물 함량 변화보다는 식단의 영양 구성이 얼마나 좋으냐에 따라서 인슐린 감수성 변화가 더 잘 나타납니다.

      개인적으로 올리브유, 과일, 견과류, 채소, 시리얼의 섭취량을 늘리고 유제품, 붉은 육류, 가공 육류, 당분 섭취를 줄이는 지중해식 식단에 맞춰서 먹는 것을 가장 권합니다.

      2015.01.30 13:44 신고
  6. Favicon of http://book2talk.tistory.com FindZone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마바리님.
    우연히 검색하다가 방분하게 됐는데, 좋은 글 정말 잘 보고 있습니다. 너무 도움이 많이 됩니다.
    몇가지 질문드려도 될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38세 IT 쪽 직장남자입니다.

    1. 미스핏 샤인 최근에 사서 써보는데 좋네요(칼로리는 안맞는거같아요..1.5km 도보에 1000 칼로리면 너무 큰 값같네요) . 혹시 withing weight 도 써보셨나요 ?(급 땡겨서..) ㅎㅎ 가벼운질문

    2. 딴지 맛스타님 글 보고, 스쿼트가 제일 중요한가보다하고 혼자서 맨몸스쿼트 해보고 했는데, 무릎과 허리가 안좋은 느낌이 들어서
    그만두고, 동네 한의원에서 추나요법해서 지금은 괜찮은거같아요. 스쿼트는 전문가한테 배워야할지. 근처 크로스핏 등록해야 하나싶네요..(비용부담도 있고, 주말만 시간이 나서..) 스쿼트와 크로스핏을 고집하는게 의미가 있을가요 ? 아니면, 집에서 적당한 근육운동에 동네 탄천에서 유산소(볼 차면서 조깅.. 사실 재밌습니다) 으로도
    건강 유지와 컨디션 조절에는 충분할까요 ? 마른편이라 근육을 붙이고 싶긴하지만 주 목적은 건강과 컨디션입니다.

    3. 새벽에 운동을 해봤는데, 너무 피곤하더라구요. 그래서 바나나 먹고 운동하고 해도, 오전에 바로 일어나서 소화 흡수가 잘 안되는지,
    여전히 운동효과보다는 피곤함이 더 있더라구요. 저한테는 새벽운동( 4시 반에 일어나서 40분정도 몇번 했습니다.) 이 안 맞는건가요 ? 손발이 많이 차고 약간 혈압이 있는 편이고, 심장질환이나 다른 문제는 없습니다.

    4. 존 다이어트를 한참 책도 보고 해서 실천해봤는데, 그렇게 먹는건 맛도 없고 현실적으로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한동안 접고있다가, 요새는 원리만 잘 이용해서
    단백질:탄수화물 비율에 가까운 메뉴 먹거나 뭐 그정도인데, 존 다이어트의 이론(탄:단 비율에 따른 호르몬 조절이 건강에 큰 영향을 주고, 슈퍼호르몬 작용을 해서 만성질환까지 효과있다는.. 그 저자의 말 만큼 정말 효과가 좋은건지 궁금합니다. 존 다이어트를 의식해서 지나친 탄수화물은 자제하고 단백질 잘 챙겨먹고 그런게 정말 의미가 있을까요.. 아니면 너무 의식하는게 오히려 스트레스 일까요.. 의사 입장에서 언제 한번 존 다이어트 관련 포스팅해주시면 더 좋겠네요~ㅎ

    워낙 평균이하 저질 체력이라 궁금한게 많아서 ... 쓸데없는 악플들에도 매너있게 대하시던데..ㅎ다시 한번 좋은글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좋은 글 기대하겠습니다. ^^

    2015.01.27 15:19 신고
    • Favicon of http://mabari.kr 마바리  수정/삭제

      1. withings weight는 사용해보지 않았습니다. 대시 Fitbit Aria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http://www.fitbit.com/aria

      2. 유산소와 적당한 근육 운동으로도 충분합니다.(저는 유산소 운동만 하고 있어요.)

      3. 자신이 편한 시간에 운동하는 것이 좋아요. 저는 저녁 운동이 오히려 힘들어요.

      4. 저는 개인적으로 특정 식이요법을 권하지 않습니다. 존다이어트도 좀 읽어보다가 영 아닌 것 같아서, 시간이 아까워 끝까지 못 읽겠더군요...-.-; 굳이 탄수화물 섭취량을 너무 줄이려고 하지는 말고, 단백질 정도만 신경써서 챙겨 먹으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2015.01.28 21:16 신고
  7. ㅜㅜ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궁금해요ㅜㅜ제가 밤이나 새벽에 운동하려고하는데 시간이업어서 밤에 하려고하거든요 근데 좋다나쁘다 하물며 좀아시는분들의 의견마저 계속다르고...ㅜㅜ 마바리님 포스트들을 뒤져봤는데도 모르겠어서 이렇게 간곡하게 올립니다ㅜㅜ

    2014.12.13 00:57 신고
    • Favicon of http://mabari.kr 마바리  수정/삭제

      운동하기 좋은 시간이 따로 있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 운동할 여유가 있는 시간이 가장 좋은 운동 시간이죠.

      저도 시간이 없어서 새벽이나 밤에 운동합니다...^^

      2014.12.29 17:44 신고
  8.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14.12.04 10:56
  9.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14.08.25 11:13
  10.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14.07.27 14: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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