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빈혈입니다.

많은 분들이 어지러우면 빈혈이라고 생각하시는 것 같은데, 사실 빈혈은 별 증상이 없습니다. 그래서, 건강검진이나 다른 이유로 혈액검사를 하다가 발견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성 인 남성이나 폐경기 여성의 경우는 철결핍성 빈혈이 잘 발생하지 않고 철분도 그다지 많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굳이 철분을 챙겨 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외국 종합 영양제를 보면 폐경기 여성용과 성인 남성용 제품에는 철분이 포함되지 않은 것도 볼 수 있죠.

성장기 청소년이나 가임기 여성의 경우는 필요한 철분양이 많기 때문에 철분이 많이 포함된 음식을 섭취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고, 철결핍성 빈혈이 있는지 검사를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임산부나 수유부의 경우는 철분이 많이 포함된 음식 섭취만으로는 충분한 철분섭취가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철분제를 복용하기도 합니다.

철분도 과다하게 섭취하면 건강에 해가 되기 때문에 검사를 해보고 빈혈이 있는지 확인한 후에 빈혈의 원인을 파악한 후에 철분제가 필요한 경우에만 복용해야 합니다.



P.S.
어느덧 20번째 방송이 되었습니다. 다음 주 주제가 벌써부터 고민이군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권PD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거 비밀인데, 김우준 선생님은 강원스튜디오 제작진이 제일 신뢰하는 게스트분이시라는 거. ㅎㅎ :) 앞으로도 화이팅입니다 * ^^

    2009.09.01 11:56 신고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90)
헬스케어 (10)
기기덕후 (10)
비만클리닉 (74)
떡밥천국 (24)
건강 상식 & 뉴스 (93)
스포츠 의학 (73)
마바리 생각 (48)
굿네이버스 (3)
팟캐스트 (106)
통증클리닉 (13)
운동처방 (12)
커피 이야기 (10)
Etc (14)
  • 4,561,802
  • 0598
Statistics Graph

마바리의 운동과 건강

Tattertools TNM Media DesignMyself!
마바리'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