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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시멜로에는 지방이 없고 젤라틴이 들어 있어서 살이 잘 안 찌는 음식이라고 생각하게 하는 다음 지식 글이 포탈 메인에 올라와 있네요...-.-;


혼미한 정신을 붙잡고 USDA National Nutrient Database for Standard Reference를 방문해서 마시멜로의 영양성분을 확인해봅니다.

마시멜로 한 개는 보통 7.2g 정도 된다고 나옵니다.
열량은 23kcal나 되는군요. 마시멜로 한 개에 포함된 당분이 무려 4.14g이나 됩니다.
젤라틴이 들어 있다고 하는데, 단백질 함량을 확인해보니까.... 0.13g으로 나오는군요...-.-;

[마시멜로 한개의 열량과 당분양 - 사진출처 : wikipedia]


마시멜로 1개가 7.2g이니까 마시멜로 14개 정도가 100g이 됩니다. 100g 기준으로 영양성분을 보는 것이 이해가 쉬우니까, 마시멜로 14개를 먹었으면 어떻게 되는지 볼까요?

[마시멜로 14개 정도를 먹으면 100g이 되고, 열량은 300kcal가 넘는다. 열량은 높지만, 단백질은 2g도 안 된다...-.-; - 사진출처 : wikipedia]



백과사전을 보면 마시멜로는 원래 마시멜로라는 식물 뿌리 수액과 설탕과 달걀흰자로 만든 것으로 의약용 시럽과 연고에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요즘은 마시멜로 뿌리 수액을 구하기 어려워서 젤라틴을 사용합니다.

[원래 마시멜로우는 마시멜로(Althaea officinalis)의 뿌리 수액에 설탕과 달걀흰자를 섞어 만들었다. - 그림출처 :wikipedia]



마시멜로를 만드는 재료를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1/4 컵 옥수수 전분
  • 1/3 컵 정제 설탕
  • 젤라틴 1봉지
  • 1/3 컵 물
  • 2/3 컵 굵은 설탕(granulated sugar)
  • 1/2 컵 시럽
  • 소금 조금
  • 바닐라 향 1 티스푼
마시멜로를 만드는 재료를 봐도 지방은 없습니다. 정말 젤라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만, 영양성분을 확인해보니까 단백질 함량이 2%도 안 됩니다. 그에 반해서 당분은 50%가 넘게 포함되어 있네요.

마시멜로의 영양 성분을 보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 즐길만한 간식은 아닐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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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danny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 스폰서의 사주를 받고, 편향된 지식을 올리는 블로거, 기자들이 많아진 탓에 가끔 개념이 안드로메다행 999호를 타는 경우가 많습니다. -_-;
    그걸 그대로 믿고 ~하더라 하고 퍼나르는 사람도 문제... ㅠㅠ

    2010.09.24 16:11 신고
  2. Favicon of http://biotechnology.tistory.com 바이오매니아  수정/삭제  댓글쓰기

    먹으면 지구 한바퀴를 돌아도 살이 안빠지는 음식 이야기를 가끔 듣는데 이 원전은 대체 무엇인가요? 수은이나 뭐 이런 체내축적 중금속이면 몰라도...

    2010.09.24 16:36 신고
    • Favicon of http://mabari.kr 마바리  수정/삭제

      90년대 초반에도 "커피 크림 먹고 찐 살은 지구를 일곱바퀴 반을 돌아도 안 빠진다"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그나마 요즘은 바퀴 수가 줄었네요...^^

      2010.09.24 17:27 신고
  3. 보리  수정/삭제  댓글쓰기

    엇... 저는 어렸을때
    코코아에 마시멜로 올려먹는걸 즐겼었어요..
    이러니 살이 찔수밖에 ㅠ_ㅠ

    2010.09.24 22:39 신고
  4. Favicon of http://kaine.egloos.com 카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거 불에 구워먹으면 맛있는데;...ㅠ_ㅠ

    2010.09.28 21:38 신고
    • Favicon of http://mabari.kr 마바리  수정/삭제

      저는 마시멜로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초코파이도 훈련소 있을 때만 맛있게 먹었다는...-.-;

      2010.09.29 11:31 신고
  5. Favicon of http://cansurvive.co.kr 흰소를타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글을 읽다가 갑자기 돼지껍데기 생각이 ... ^^;;
    군대에 있을때는 그리 맛있던 초코파이가 전역하고 나니 돈주고 사먹기 아깝... ㅎ

    2010.10.11 11:38 신고
  6. 직딩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글 감사합니다. 사실 단백질이든 탄수화물이든 지방이든 칼로리가 많으면 결국 남은 칼로리가 체지방으로 전환되는 것은 똑같습니다. 결국 뭘 먹든 많이 먹으면 찐다는 거겠죠.^^;

    2016.07.14 10:42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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