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릴 때 분당 스텝 수를 확인할 수 있는 Garmin foot pod를 사용한 이후로는 달릴 때 분당 스텝 수를 높이기 위해서 애쓰고 있습니다.

운동 동호회 게시판에 올라온 글을 보니까, 어떤 분은 메트로놈을 이용해서 분당 스텝 수를 맞춘다더군요.

저도 그 글을 보고 메트로놈의 도움을 받아보기로 했습니다.

태블릿에 Mobile Metronome을 설치했습니다.



메트로놈 숫자를 184에 맞추고 작동시키면 경쾌한 리듬이 흘러나옵니다. 이 상태에서 바탕화면으로 이동하고, 동영상 플레이어로 보고 싶은 영화나 외국드라마를 재생합니다.

메트로놈을 작동한 상태로 동영상을 재생하면 배경음으로 메트로놈 박자를 들으면서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동영상을 보면 대사가 잘 안 들리는 단점이 있어서 웬만하면 외국 드라마나 영화를 봅니다.(어차피 소리보다는 자막에 의존하면서 시청하니까요.)

[오덕 분위기 물씬 넘치는 트레드밀 풍경, 운동 중의 심심함을 동영상으로 달랠 수 있다.]

야외 달리기에서는 쓸 수 없는 방법이고, 트레드밀에서 달릴 때에 이 방법을 사용하는데, 트레드밀 앞에 있는 수신기 위에 태블릿을 올려놓고 시청합니다.
오덕 분위기 물씬 넘치는 트레드밀 풍경, 운동 중의 심심함을 동영상으로 달랠 수 있다.

다른 사람에게 방해가 되면 안 되는 관계로 이어폰을 이용해서 듣는데, 선이 주렁주렁 매달려 있으면 달릴 때 번거로운 관계로 블루투스 무선 헤드셋을 사용합니다.

눈으로는 동영상 화면과 자막을 보고, 귀로는 메트로놈 박자를 들으며 달리기를 하면 빠른 스텝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꾸준히(?) 연습한 결과로 지난주에 평균 스텝 수 185회 달성에 성공했습니다.



근데… 막상 스텝 수를 185회 이상으로 유지해도 별다른 것이 없어서 초큼 실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작년 초부터 달리는 방법을 바꾼 이후로 한 달에 200km 넘게 달려도 부상이 없다는 것만으로도 만족스럽기는 합니다…^^

P.S.
메트로놈 박자를 배경으로 동영상을 재생하는 것을 녹화했으나, 저작권이 어떻게 되는지 몰라서 업로드하지 않았습니다.(구글플레이에서 구매한 영화이기는 하지만, 영화 장면 일부를 업로드하는 것은 또 다른 문제니까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90)
헬스케어 (10)
기기덕후 (10)
비만클리닉 (74)
떡밥천국 (24)
건강 상식 & 뉴스 (93)
스포츠 의학 (73)
마바리 생각 (48)
굿네이버스 (3)
팟캐스트 (106)
통증클리닉 (13)
운동처방 (12)
커피 이야기 (10)
Etc (14)
  • 4,613,095
  • 170681
Statistics Graph

마바리의 운동과 건강

Tattertools TNM Media DesignMyself!
마바리'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