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달릴 때 분당 스텝 수를 확인할 수 있는 Garmin foot pod를 사용한 이후로는 달릴 때 분당 스텝 수를 높이기 위해서 애쓰고 있습니다.

운동 동호회 게시판에 올라온 글을 보니까, 어떤 분은 메트로놈을 이용해서 분당 스텝 수를 맞춘다더군요.

저도 그 글을 보고 메트로놈의 도움을 받아보기로 했습니다.

태블릿에 Mobile Metronome을 설치했습니다.



메트로놈 숫자를 184에 맞추고 작동시키면 경쾌한 리듬이 흘러나옵니다. 이 상태에서 바탕화면으로 이동하고, 동영상 플레이어로 보고 싶은 영화나 외국드라마를 재생합니다.

메트로놈을 작동한 상태로 동영상을 재생하면 배경음으로 메트로놈 박자를 들으면서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동영상을 보면 대사가 잘 안 들리는 단점이 있어서 웬만하면 외국 드라마나 영화를 봅니다.(어차피 소리보다는 자막에 의존하면서 시청하니까요.)

[오덕 분위기 물씬 넘치는 트레드밀 풍경, 운동 중의 심심함을 동영상으로 달랠 수 있다.]

야외 달리기에서는 쓸 수 없는 방법이고, 트레드밀에서 달릴 때에 이 방법을 사용하는데, 트레드밀 앞에 있는 수신기 위에 태블릿을 올려놓고 시청합니다.
오덕 분위기 물씬 넘치는 트레드밀 풍경, 운동 중의 심심함을 동영상으로 달랠 수 있다.

다른 사람에게 방해가 되면 안 되는 관계로 이어폰을 이용해서 듣는데, 선이 주렁주렁 매달려 있으면 달릴 때 번거로운 관계로 블루투스 무선 헤드셋을 사용합니다.

눈으로는 동영상 화면과 자막을 보고, 귀로는 메트로놈 박자를 들으며 달리기를 하면 빠른 스텝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꾸준히(?) 연습한 결과로 지난주에 평균 스텝 수 185회 달성에 성공했습니다.



근데… 막상 스텝 수를 185회 이상으로 유지해도 별다른 것이 없어서 초큼 실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작년 초부터 달리는 방법을 바꾼 이후로 한 달에 200km 넘게 달려도 부상이 없다는 것만으로도 만족스럽기는 합니다…^^

P.S.
메트로놈 박자를 배경으로 동영상을 재생하는 것을 녹화했으나, 저작권이 어떻게 되는지 몰라서 업로드하지 않았습니다.(구글플레이에서 구매한 영화이기는 하지만, 영화 장면 일부를 업로드하는 것은 또 다른 문제니까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마바리의 운동과 건강
운동과 건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 봅니다.
by 마바리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90)
헬스케어 (10)
기기덕후 (10)
비만클리닉 (74)
떡밥천국 (24)
건강 상식 & 뉴스 (93)
스포츠 의학 (73)
마바리 생각 (48)
굿네이버스 (3)
팟캐스트 (106)
통증클리닉 (13)
운동처방 (12)
커피 이야기 (10)
Etc (14)
  • 4,528,751
  • 493653
Statistics Graph
TNM Media textcube

마바리의 운동과 건강

Tattertools TNM Media DesignMyself!
마바리'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