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찌든 때에는 레몬! 진짜 효과가 있을까?
    Medical/떡밥천국 2009. 9. 21. 13:36
    오늘 바이오매니아님 블로그에 재미있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찌든 때엔 레몬? 인터넷 정보에 화가 날 때

    런닝 셔츠에 찌든 때를 빼기 위해서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얻은 지식을 활용하려고 도전을 하셨답니다. 레몬을 이용해서 찌든 때를 제거하려고 노력을 하셨는데...

    결론은?
    찌든 때가 빠지기는 개뿔...
    이라고 합니다.

    다행히 런닝 셔츠의 찌든 때는 세제와 표백제를 이용해서 제거하는데 성공하셨다고 합니다. 왜 찌든 때를 제거하는데 레몬이 효과적이라는 소문이 퍼졌는지 바이오매니아님도 궁금해하셨고, 그 포스팅을 읽는 저도 급 궁금해졌습니다.

    그래서 오늘도 변함없이 wikipedia를 검색해봤습니다.

    레몬의 효과 중에서 냄새와 얼룩(stain)을 제거하고 표백 효과가 있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호오!~ 얼룩을 제거할 수 있는 모양입니다.

    [찌든 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고 인터넷에 소문이 난 레몬. 바이오 매니아님은 직접 실험을 해보았다가 실패했다는...-.-; 왜 그런 소문이 났을까? / 사진 출처 - wikipeda]


    좀 더 자세한 설명이 있는 Reference(6 ingredients for a green, clean home)를 읽어봤습니다. 레몬에 대한 내용을 옮기면 다음과 같습니다.
    3. Lemon: Deodorizes and cuts grease on counter tops; rubbed on cutting boards, it bleaches stains and disinfects; combined with baking soda, it removes stains from plastic food storage containers.
    3. 레몬 : 조리대의 기름기를 제거하고 탈취효과가 있다; 도마를 문지르면 얼룩을 제거하고 살균효과가 있다; 베이킹 소다와 섞어서 사용하면 플라스틱 식품 용기의 얼룩을 제거한다.
    아무래도 옷의 얼룩이나 찌든 때를 제거하는 효과는 없을 것 같습니다.

    레몬을 이용하면 옷의 찌든 때를 제거할 수 있다는 것은 도마나 조리대, 플라스틱 식품 용기의 얼룩을 제거하는 효과가 와전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도 출처를 밝히고, 출처를 알아보면 인터넷이 명랑해진다는 인터넷 문화 캠페인 Back To Source를 다시 한번 생각하게 만들어 보는 바이오매니아님의 실험과 포스팅이었던 것 같습니다...^^


    P.S.
    혹시 레몬으로 찌든 때를 빼는 정확한 방법을 알고 계시거나 그 근거 및 출처를 아시는 분은 댓글이나 트랙백을 통해서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