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열량 음식 중독, 가능할까? [친절한 건강이야기 51]Medical/팟캐스트 2010. 4. 14. 09:25오늘이 51회 방송으로 설날에 한번 쉬었으니까 52주가 된 셈입니다. 어느 덧 1년을 채웠네요. 처음에는 6개월이나 할 수 있을까? 의문이었는데...-.-;
오늘은 방식을 조금 바꾸어서 최근 있었던 새롭고 흥미로운 의학 소식을 전하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모두 4가지입니다.
- 죽음의 경험, 임사체험은 혈액 속 이산화탄소 때문엘 발생한다?
임사체험은 드문 경험이지만, 심장마비 후 심폐소생술로 살아난 사람 중에서는 11~23% 정도가 경험하게 된다고 합니다. 슬로베니아에서 임사체험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었는데, 이산화탄소와 연관성이 있다고 합니다. - 고열량 음식 중독은 마약 중독과 비슷하다!
제목부터 자극적인 것이 눈길을 끌더군요. 연구논문을 확인해보니까 동물실험인데, 몸에 나쁜 것을 알면서도 계속 먹게되는 고열량 음식에 대한 탐닉에 대한 실마리를 제공하는 실험인 것 같습니다. - 젊었을 때 탈모가 있으면 전립선 암의 위험성이 줄어든다?
30세 이전에 탈모가 생기면 전립선 암의 위험성이 29% 줄어든다는 연구가 발표되었지만, 얼마나 위안이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 한국인 10명 중 4명은 위궤양약을 분해하는 능력이 떨어져...
식약청에서 발표한 내용입니다. 이런 분들은 똑같은 양의 위궤양약을 먹어도 혈액 속 위궤양약의 농도가 높아서 위궤양 치료가 잘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른 약물을 복용하는 경우에는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설명은 여기까지... 좀 더 자세한 내용은 방송을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 죽음의 경험, 임사체험은 혈액 속 이산화탄소 때문엘 발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