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얼마 전 페이스북에서 재미있는 기사 소식을 들었습니다.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9종류의 제품(9 wearable gadgets that’ll help you get in shape)이라는 기사였습니다.

기능이 향상된 다양한 만보계 소식이더군요.(단순 움직임에 반응한 것이 아니라 가속도 측정장치가 있어서 훨씬 기능이 향상된 제품들입니다.) 

나이키의 퓨얼밴드(fuelband)는 작년부터 관심이 있었으나, 물량이 모자라고 작동 오류 소식이 종종 들려서 관심 밖으로 내려놓았습니다.(사실은 비싼 가격 때문에 관심 밖으로...-.-;)

손목에 착용하는 형태로 샤워도 가능하고 운동할 때도 착용할 수 있는 Jawbone Up도 관심을 끌었지만, 홈페이지를 방문해보니 2013년에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가격도 부담스럽네요.)

중간에 눈에 띄는 제품이 있었는데, Striiv Play Wireless Smart Pedometer였습니다. 홈페이지에 올라온 제품 소개 동영상입니다.

아이폰으로 운동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가장 맘에 들었던 부분을 다른 제품과 비교해서 저렴한 가격이었습니다...^^ 제품 소개에는 $70로 나오는데, 아마존에서 $49.99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Striiv Play Wireless Smart Pedometer를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요즘 운동할 시간이 거의 없어서 생활 속에서 활동량을 늘리기로 맘먹었습니다.) 

제품을 받아서 포장을 뜯고 확인해보니까, 크기가 아담합니다.

500원짜리 동전과 크기를 비교해봤습니다. 

제품 설명을 보면 크기는 고정하는 클립을 포함해서 49.5mm X 27.3mm X 12.5mm라고 합니다. 충전 후에 작동시켜서 블루투스로 아이폰과 연동을 해야 합니다. 아이폰 4S 이후 제품과 연동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밧데리 소모를 방지하기 위해서 블루투스가 항상 연동되는 것이 아니라 아이폰에서 어플을 작동할 때면 연동됩니다. 일단 단위를 cm와 kg으로 설정합니다.(기본은 인치와 파운드로 되어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입력합니다.

이렇게 설정한 이후에는 Striiv Play Wireless Smart Pedometer를 착용하고 움직이면 됩니다. 평지(수평) 움직임과 수직 움직임을 감지할 수 있기 때문에 걸음 수와 계단 수가 표시됩니다.

그 외에 움직인 거리, 소비 열량, 움직인 시간도 볼 수 있습니다.

최근 5일간 움직인 거리나 한 달 동안의 활동량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이전에 포스팅했던 가속도 측정기와 비교할 때 이 제품은 시간대별로 움직이는 양을 표시해주지는 못합니다. 이전에 포스팅했던 가속도 측정기보다는 덜 분석적인 제품이라고 평가할 수도 있습니다만, 계단 움직임을 따로 표시해주는 것은 맘에 드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블루투스로 무선으로 연결하는 것도 매력적입니다.(요즘 나오는 제품은 대부분 무선을 지원합니다만...)

가장 맘에 드는 기능은 이 제품은 활동량을 분석하는 기능보다는 활동을 유도하는 기능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 기능 때문에 제가 Striiv Play Wireless Smart Pedometer라는 제품을 재미있는 만보계라고 평가하게 되었습니다.

이 제품이 어떻게 활동을 유도하는지는 나중에 추가 포스팅에서 다루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