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수면 무호흡증입니다.

잠 잘 때 코를 고시는 분들이 많이 있읍니다. 단순한 코골이는 건강에 별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잠을 자면서 숨이 멈추는 수면 무호흡증은 건강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연구가 진행되면서 건강에 미치는 악영향의 범위는 점점 커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보통 한시간에 5번 넘게 숨을 멈추는 일이 있는 경우에는 수면 무호흡증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수면 다원 검사라는 것을 하게 되는데, 실제로 잠을 자면서 수면 상태와 호흡 상태 등을 확인하는 검사입니다.

수면무호흡증을 호전시키기 위해서는 체중을 줄이고, 바로 누워 자는 것을 피하고, 술을 마시지 않고 금연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런 방식으로 호전되지 않는다면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수면 무호흡증의 빈도는 생각보다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코를 심하게 고시면서 숨이 자주 멈추는 분이나,
코를 고는 분이 잠을 자다 말고 숨이 막히는 느낌과 함께 잠이 깨거나, 잠을 자도 잔 것 같지 않은 경우, 아침에 일어나면 두통이 있는 경우, 잠을 자는 중에 소변을 마려워서 자주 깨는 경우에는 ‘수면 무호흡증’을 의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P.S.
간혹 발생할 수 있는 층간 소음으로 인한 이웃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도 코골이나 수면 무호흡증에 대한 관심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



+ Recent posts